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토스 PO 세션
- PM
- 스페인
- 프로덕트 매니저
- 여행 추천지
- 그로스해킹
- 순례자의 길 코스
- 배낭 여행
- 바이럴 마케팅
- 서비스 기획
- 토스 세션
- 필수품
- 스페인 하숙
- PRD
- 애자일 조직
- 스타트업
- 순례자의 길
- 마케팅 불변의 법칙
- 배낭여행
- 성장
- Product Owner
- 프로덕트 오너
- retention
- 프랑스 길
- 바이럴 성장
- 마케팅의 본질
- 애자일
- 스페인 순례길
- PO
- 마케팅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2/07/03 (1)
Sapere_aude

"우주에 있는 모든 원자의 정확한 위치와 운동량을 알고 있는 존재가 있다면, 이것은 뉴턴의 운동 법칙을 이용해 과거, 현재의 모든 현상을 설명해 주고, 미래까지 예언할 수 있다." 라플라스의 악마라는 개념이다. 토스 대표님은 'PO는 문제를 예측 가능한 수준의 문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의 내용중에 강조하였다. Modeling이나 Projection을 통해 측정 가능한 수준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때문에 서비스를 성장 시키기 위해서 "그로스 데이터 모델링"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번 세션에서는 사용자 유입 부분에서의 데이터들을 나누어 설명해주셨는데, 우리 서비스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 사용자 유입은 크게 Organic, Paid Marketin..
Sapere_aude_프로덕트
2022. 7. 3. 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