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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2/06/19 (2)
Sapere_aude
유저를 떠나지 않게 만드는 단 하나의 개념 PMF(Product Market Fit)을 찾은 뒤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 위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는 영상이다.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정의내려야 하는 것은 "PMF를 찾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냐"이다. Retention차트를 보면 PMF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도 Retention이 유지되는 적정 수준의 Retention plateau가 발견되면 PMF를 찾았다고 할 수 있다. 스타트업은 기본적으로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바꾸는 조직인데, Retention plateau가 발견된다는 것은 아래 2가지 이유에서 PMF를 찾았다고 할 수 있다. 1. 우리 제품이 어떠한 구조여야 한다를 찾았다. 2. 우리 제품의 고객이 누구인지 찾았다. 이렇게 PMF..
목차 프롤로그 : 애자일이 바꾸고 있는 일의 세계 |1부| 어떻게 애자일한 조직을 만들 수 있을까? 1장.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한 플레이리스트 2장. 어디서나 혁신이 일어나는 작은 팀의 법칙 : 소규모 팀의 법칙 3장. 회사가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일을 하라 : 고객의 법칙 4장. 7,000명의 군인을 한 팀으로 : 네트워크의 법칙 5장.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떻게 애자일을 실행했을까? 6장.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여는 실행 전략 7장. 아이폰의 시리를 개발한 혁신의 힘 |2부| 조직 혁신을 가로막는 익숙한 적들 [애자일, 민첩하고 유연한 조직의 비밀] 책 내용 중 1부의 1장까지 정리한 내용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애자일이라는 용어는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몰랐었다. 하지만 이 ..